당신이 PDF 노하우를 사도 돈을 못 버는 이유

2021. 6. 15. 01:23성공을 파헤치다

반응형

 

요즘 크몽이나 탈잉 같은 재능거래 플랫폼들을 보면 너도 나도 돈을 벌 수 있다며 PDF 전자책을 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물론 구매해본 경험이 있고요. 다행히 본전은 뽑았습니다만 당신은 어떠셨나요?

만족은 하셨나요? PDF 소개란에 쓰여있던 것처럼 따라만 하면 돈이 들어오던가요?

누구는 이거 보고 매출이 몇 배나 상승하고, 월 백만 원도 벌고 한다는데 왜 난 달라지는 게 없지?

오늘은 그런 분들이 아하! 하고 무릎을 딱 칠 수 있을만한 답을 드리고자 합니다.

 

1. 88%는 시도하지 않는다

 

시도하셨다고요?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해보셨나요?

당신이 정말 가슴에 손을 얹고 책에 있는 내용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다 했다면 단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스스로를 칭찬해주세요.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그것은 당신 탓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저 읽기만 합니다. 책에 아무리 노하우를 상세히 적고, 따라 하기만 하면 되는 매뉴얼처럼 적어놔도

끝까지 하는 사람이 드물 정도죠. 당연히 될 리가 없겠죠?

대다수의 사람들이 시도조차 하지 않아서 결과를 얻지 못합니다. 

 

2. 핵심은 방법론이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이다

노하우를 사서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읽어보고 따라 해 보는 사람도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책에 쓰여있는 그대로 흘러가지는 않습니다. 반드시 문제가 생기게 되죠.

그 노하우는 글을 쓴 사람에게는 정답입니다. 그렇게 해서 목표를 이뤘으니까요. 하지만 당신에게는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상황이 다르고 시간대가 다르고 흐름이 다릅니다. 글을 쓴 사람과 경험한 것, 그리고 세상을 보는 시야도 다르죠.

글을 쓴 사람은 그만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여러 시도를 해보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문제 해결 능력이 높아진 것이죠. 이것이 사실 핵심입니다. 그 사람은 어떤 새로운 문제가 나타나도 해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뇌의 그런 부분이 발달하게 된 거죠.

 

반면, 단순히 노하우를 읽고 그대로 따라만 하는 사람은 새로운 문제를 마주하게 되면 금방 포기하게 됩니다.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기도 하고, 스스로 해결해본 경험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PDF 노하우를 살 때 이것만 있으면

난 이제 돈을 마구 벌겠지? 이것만 사면 내 문제가 다 해결되겠지? 이런 마인드는 버리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노하우를 볼 때에는 당장 필요한 실전 지식(예를 들면 블로그 상위 노출 로직)도 흡수하되, 그 사람이 어떻게 문제를 해결했는지 그 과정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글을 쓸 때 첫 5줄을 그냥 간단한 소개로 썼는데 잘하는 사람은 그런 식으로 생각하지 않는구나. 

아 읽는 사람을 배려해서 쓰네. 첫 5줄이 그래서 중요하다고 얘기한 거구나. 핵심은 읽는 사람 중심으로 생각하는 거구나. 그래서 첫 5줄을 신경 쓰고, 마지막에 이런저런 얘기를 다시 요약해서 주는구나. 

이런 식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거죠. 이렇게 하면 발전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노하우를 그대로 따라 하는 게 아니라 잘하는 사람의 사고방식 자체를 카피해 올 수 있어야 합니다.

 

3. 남의 이야기를 읽기만 할 뿐 내 이야기를 만들 생각을 하지 않는다

단언컨대, 노하우를 판 사람은 그 전자책을 쓰면서 경험과 노하우가 한번 더 정립되고 이론이 발전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글을 읽는 것보다 쓰는 게 훨씬 기억에 잘 남습니다. 게다가 쓴다는 것은 완전히 이해하고 지식이 자신의 것이어야만 글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어렴풋이 아는 것들을 글로 쓰려면 막힐 수밖에 없죠. 그것을 메우는 과정에서 한번 더 내가 아는 것들이 정리되고 더 단단해지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당신이 진심으로 돈 주고 산 노하우를 200% 활용하려면 글을 써야 합니다.

뭐 어떻게 써야 하나고요? 당신이 이해하고 따라 해 보고 그에 따른 결과를 계속 적어보세요. 그렇게 하면 어떤 것은 되고, 어떤 것은 안됩니다.

그렇게 되는 것들만 계속 적어나가면 어느새 당신의 노하우가 책으로 만들어질 정도가 됩니다. 그것을 좀만 더 가다듬고 체계화시키면 전자책으로 팔 수 있겠죠. 이렇게 글로 쓰면서 자신도 모르게 이론과 실전이 뼈대로 만들어지고 내 경험과 노하우가 살로 붙게 됩니다.

즉, 앞서 얘기했던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되는 것이죠. 이런 근본적인 코어가 단련이 되면 스마트 스토어를 하든, 장사를 하든, 쿠팡 파트너스를 하든 결과가 더 빨리 나오고 더 앞설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을 목표로 해나가야 합니다.

 

 

반응형